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후기

상품후기

고향의 맛~

이상**** (ip:)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칼디의 전설로만 따져보면 커피의 고향이 에디오피아니까 고향의 맛이라고 불러도 무방하지 싶네요.

제가 2016년 상반기에만 마신 에디오피아 커피 가짓수가 20종류가 넘어갈만큼 전 에디오피아 커피 성애자이기도 하고

진짜 매일 에디오피아 커피 최소 1잔을 마십니다. 생각해 보니 첼바를 주문한 시점에는 에디오피아 커피 5가지를 두고 마셨네요.


그중 첼바 내추럴은 상위권으로 꼽을 수 있을 만큼 맛이 굉장히 훌륭했습니다. (이게 핵심)

리브X 이나 테라X사 의 2016년 크롭 에디오피아 커피도 마셔본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수확연도도 중요하지만 결국엔 그냥 맛이 더 좋은게 장땡이지 싶습니다.

사람마다 좋아하는 포인트는 다를 수 있겠지만 진정한 에디오피아 커피는 내추럴 가공에 있다고 믿고 있는데

내추럴은 어쩔 수 없이 약간의 잡맛을 가지고 있는데 이 잡맛이 적으면서 아로마가 미친 존재감을 뿜어내는 커피가 최상급 에디오피아 커피입니다.

첼바 내추럴이 그 조건에 부합합니다.


특히 산도가 날카롭지 않으면서 뭉근하고 부드러운 특성을 보이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풋사과 같기도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달콤한 포도의 느낌도 있고

약간 복숭아 같기도 하면서, 달달한 감귤의 느낌도 있습니다. 즉, 고급 커피의 필수조건인 복합적인 아로마를 갖추고 있습니다.

혓바닥에서 느껴지는 맛이나 입천장에서 느껴지는 맛이 전부 다르고 다양합니다. 부드러운 맛에서는 바닐라의 매끄러움도 있구요.

그리고 원두를 갈지 않은 상태에서부터 뿜어져 나오는 베리향이 일품인데 향에서부터 남다른 존재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마셔본 상급 에디오피아 커피는 저마다 다른 맛의 특성이 있지만 공통된 특징이 있는데

특정 과일을 연상시키는 분명한 산미

풍부한 단맛

일반적인 커피 같지 않은 허브티 같은 은은함 (전혀 쓰지 않음)


이런 특성들을 첼바 내추럴이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약하게 로스팅된 아리차 내추럴이 유사한 느낌이지 않은가 싶네요.


아무튼 제대로 된 에디오피아 커피를 느끼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쯤 마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전 200g 주문했는데 이건 500g 으로 주문했어야 했는데 하는 후회가 밀려옵니다.


한가지 당부를 드리고 싶은건 행여 고객들이 시다고 불평을 하더라도 로스팅 포인트를 더 높이지 마셨으면 합니다. 특히 에디오피아 커피는 그렇습니다.

내추럴 커피의 경우 시티 정도로만 볶아도 아로마가 다 깎여나가더군요. 물론 생두마다 다르게 적용해야 하겠으나...

시중의 잘나가는 업체의 로스팅을 보면 특히 내추럴은 황토색보다 약간 더 갈색이 나는 정도로 라이트하게 로스팅을 하는데,

제가 받은 것은 그에 비해선 아주 살짝 더 볶은 딱 하이와 시티의 중간 정도입니다. 그런데 첼바 내추럴은 그보다도 살짝 덜 볶아도 맛이 좋을 듯 한데

아무튼 여기서 더 로스팅 포인트를 높게 잡지만 않으면 좋을 듯 합니다.

제가 받은 원두의 로스팅은 좋았습니다.

  • 일디오 2016-08-25 0점
    스팸글 정성어린 후기 감사합니다.
    커피에 대한 지식도 풍부하시고, 테이스트 노트도 훌륭하시네요.

    에티오피아는 아라비카 커피의 원산지이니, '고향의 맛'이라는 표현이 적절하겠네요. :)
    에티오피아, 참 매력적인 커피 산지이지요. 그래서 저희가 가장 많은 종류를 보유한 산지이기도 합니다.

    '첼바 내추럴'은 일디오 직원들도 즐겨마시는 커피입니다. 풍부한 아로마가 참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거든요.
    현재 '첼바 내추럴'을 여름이벤트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중이어서 더욱 매력적인 상품으로 다가가리라 생각됩니다.
    그러한 이유로 많은 분들이 구입해주고 계셔서, 저희가 가진 재고가 이제 얼마남지 않은 상황이라 아쉽기도 하구요.

    현재 올해 생산된 에티오피아 내추럴로 선택한 상품에는 첼바가 포함되어있지 않았습니다만,
    저희가 수차례 커핑을 통해 선택한 다른 내추럴 상품에 분명히 흡족해하실거라 기대해봅니다.
    그 상품들을 준비중에 있으니 곧 만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로스팅 포인트의 경우,
    저희는 커피 본연의 플레이버를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 로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산미가 가장 주가 되는 라이트한 로스팅보다는,
    보다 많은 분들이 거부감없이 즐기실 수 있는 선에서 가장 플레이버가 뛰어난 포인트를 잡고 있습니다.
    일디오는 '스페셜티 커피의 대중화'를 추구하며, 보다 많은 분들이 양질의 커피를 접하고 그 매력을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시한번 일디오 커피를 선택해주시고 좋은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커피생활이 되시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댓글 수정
취소 수정
댓글 입력

댓글달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등록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967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1 첼바 내추럴 만족 네이**** 2016-09-17 93
929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1 첼바 내추럴 보통 네이**** 2016-09-04 72
926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1 첼바 내추럴 만족 네이**** 2016-09-03 70
920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1 첼바 내추럴 만족 네이**** 2016-09-03 74
887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G1 첼바 내추럴 고향의 맛~ 이상**** 2016-08-25 181